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화면 크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사이즈를 변경해가며 가독성을 높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핫, 그런데 바보인가. 반응형 스킨을 적용해놓고, 모바일 스킨을 따로 지정을 해놓다니. 관리화면에서 모바일웹 스킨 사용을 반드시 OFF로 해야 반응형 스킨의 매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그런데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나니 문제가 발생했다.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달 수가 없어졌다. ㅠㅠ 이게 제일 쉬운 방법이었는데.. 좌절이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플러그인은 반응형을 지원하지 않고, 일정 사이즈만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화면에서 광고가 잘린다.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는 것이다.

그래서 모바일 스킨을 반응형 말고 다른 걸 쓸까 고민을 하다가, 수익형 블로그도 아닌데 애드센드보다는 사용하고 싶은 예쁜 스킨을 택했다. 하지만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내가 원하는 사이즈의 애드센스를 달고 싶었다고!! 그래서 폭풍 검색!! 해결법을 찾았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바로가기


아주 쉬운 방법이 있었다. 머리 아프지 않게, 큰 광고를 달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코드를 자세히 보면 data-ad-format이 있다. auto값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이걸 rectangle, vertical, horizontal로 변경하여 원하는 크기를 테스트해보면 된다.


rectangle - 직사각형 

vertical - 수직형 

horizontal - 수평형 


모바일에서는 화면이 작으니까 주로 내가 원하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광고 사이즈가 나와서 어떤 걸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으나, 웹상에서의 구현은 달랐다. 개인적으로는 rectangle이 가장 괜찮았다. 큰 광고를 원한다면 vertical이 가장 괜찮을 것 같다. 





+ Recent posts